뉴스&공지

뉴스

제닉스큐어, ‘2025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2025-11-28

 직원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조직문화 구축 성과 인정

제닉스큐어(대표 문홍성)가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은 제닉스큐어(주)가 유연한 근무환경 조성, 여름휴가 지원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며 ‘일과 삶이 조화를 이루는 근무환경’을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고용노동부는 전국 기업을 대상으로 ▲일·생활 균형 제도 운영 수준 ▲근로시간 관리 ▲조직문화 개선 노력 ▲직원 만족도 등을 종합 심사해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제닉스큐어(주)는 연구개발 중심 기업 특성을 고려해 직원들의 업무 집중도와 개인 생활을 균형 있게 보장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를 도입해 왔다. 특히, 유연근무제 운영, 여름휴가 지원제도,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 및 개인 일정 배려 문화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또한 구성원들의 건강과 생활을 고려한 자유로운 휴가 사용 지원, 소규모 조직 특성에 맞춘 분기별 조직문화 만족도 조사 등의 열린 소통문화도 긍정적으로 평가되었다.


문홍성 대표는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조직을 만드는 것이 기업 경쟁력의 핵심”이라며 “이번 선정은 제닉스큐어가 추구해 온 조직문화 방향성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직원들이 더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제도 개선과 복지 확대를 지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기업은 노사발전재단을 통해 △정부·공공기관 대상 우수기업 홍보 △워크숍 및 컨설팅 지원 △인증마크 활용 등이 제공되며, 기업 이미지 제고와 인재 확보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